두손컴퍼니

NEWS

두손컴퍼니, 동대문 사입 셀러를 위한 “동대문 품고” 서비스 런칭!

2020.7.10

두손컴퍼니 언론 보도

active right arrow

두손컴퍼니(품고), 문성수 신임 CTO 임명

 

두손컴퍼니(품고)는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Chief Technical Officer)로 문성수 前 마이드라이브스 대표이사를 임명했다고 24일 밝혔다.

 

문성수 CTO는 카이스트 전산학부 공학 학사 조기졸업 후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0년 이상 AI 산업을 비롯한 테크 기반의 스타트업에서 개발팀을 리드하며 다수의 제품 및 서비스를 런칭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두루와사람, 클라우드 연동 서비스 마이드라이브스 대표이사를 역임하였고 수 건의 성공적인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문성수 신임 CTO는 떠오르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품고의 자체 풀필먼트 시스템인 핸디봇과 풀필먼트 프로세스에 AMR(Autonomous Mobile Robots), 군집 로봇 등을 도입하여 더욱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풀필먼트 운영 방식의 효율화와 더불어 AI, 빅데이터, IoT 등 다양한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기술을 접목하여 주문 폭증 시 발생할 수 있는 병목현상 해결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3PL의 WMS와는 차별화된 핸디봇 풀필먼트 시스템으로 궁극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문성수 CTO는 "풀필먼트 업계가 AI기술과 데이터 기술을 결합하여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흐름에 합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두손컴퍼니에서 연구개발(R&D) 혁신을 이끌어내, 장기적으로 품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에게 AI기술과 더불어 직접적으로 고객사의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풀필먼트 데이터를 제공하는 물류 혁신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는 "문성수 신임 CTO 선임은 두손컴퍼니의 혁신적인 풀필먼트 시스템 개발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풀필먼트를 기술로 스마트하게 혁신하여, 품고 고객들에게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CLO < http://clomag.co.kr/article/3545 >

2021.2.24

두손컴퍼니, 용인에 18,384㎡ 규모의 풀필먼트 거점센터 마련

‘물류 스타트업 두손컴퍼니가 용인에 18,384㎡ 규모의 풀필먼트 거점센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두손컴퍼니가 입주한 용인시 처인구 아레나스 물류센터는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물류센터로, 이지스 자산운용이 운용하고 있으며, CJ대한통운, 용마로지스 등 국내 굴지의 물류회사들이 임차인으로 사용하고 있다. 


경기권 최대 물류 허브 지역인 용인 양지 IC 인근에 위치한 아레나스센터에 핵심 화주로 입주함으로써 최고의 물류인프라를 보유하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두손컴퍼니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올 초 네이버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두손컴퍼니는 당해 센터를 통해 품고 풀필먼트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는 온라인 셀러의 물류효율을 극대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두손컴퍼니의 풀필먼트 물류센터 개설 관련 컨설팅을 진행한 아이엔디리얼티는 "두손컴퍼니가 그간 부족함을 느꼈던 경기 남부권에 대형 거점센터를 마련함으로써 경기도 전역을 아우를 수 있는 물류동선을 마련하게 된 바 앞으로 물류 서비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두손컴퍼니는 현재 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최근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 품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및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도 마친 바 있다.


출처 : 매일경제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10/1060556/  >

2020.10.16

품고 BI · 홈페이지 리뉴얼... 사용자 경험 강화

물류 스타트업 두손컴퍼니가 운영하는 서비스 ‘품고’가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및  홈페이지에 대한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물류 시장의 흐름을 캐치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고객사에게 ‘최고의 물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두손컴퍼니 관계자는 설명했다.

 

새로운 BI는 기존 품고의 텍스트형 로고에 심볼을 추가하여 서비스에 대한 직관성을 높였고, 원색의 파랑을 키컬러로 선정해 물류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품고가 지향하는 지속적인 혁신성을 담아냈다고 덧붙였다.

 

리뉴얼 된 홈페이지에서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해 일러스트로 쉽게 표현하고, 그간 전달하지 못했던 품고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전달하고자 했다. 또한 간편한 문의절차를 거쳐 누구나 상황에 맞는 견적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하여 사용자 경험과 함께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고객사 성공 스토리, 풀필먼트/마케팅 등 물류관련 정보 컨텐츠를 한데 모아 물류에 고민을 가진 이커머스 셀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품고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품고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편리한 문의절차를 통해 이커머스 셀러들이 어려움 없이 풀필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품고의 브랜드 가치와 지향점을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CLO < http://clomag.co.kr/article/3493 >


2020.9.14

active right arrow